우리'끼리' 제대로 즐기는 인천 졸업여행 코스, 야쿠르트 아줌마의 꿀팁 대방출 본문

습관/건강한 습관 체험터

우리'끼리' 제대로 즐기는 인천 졸업여행 코스, 야쿠르트 아줌마의 꿀팁 대방출

신선한 가치, 건강한 습관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2017.02.08 18:01

2017.02.08



얼마 전 영숙씨는 너무 흐뭇한 광경을 목격했어요.

졸업식을 마치고 꽃다발을 한아름 안은 친구들의 모습이었는데요! 하아... 그러고 보니 제가 졸업 한지가 언제였던가... ^^;

까마득했던 그때의 기억도 떠오르고, 졸업해서도 연락하자던 그 친구들은 지금쯤 무얼하며 지내고 있을까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면 영숙씨는 꼭 해보고 싶었던 것이 있답니다. 바로 단짝 친구와의 졸업여행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친구와 당일치기로 지하철 타고 떠날 수 있는 우리끼리 졸업여행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해볼게요!






#차이나타운, 인천 여행에서 먹방은 기본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거나 버스 등을 이용해 인천역(차이나타운) 1번 출구로 나오시면 차이나타운 입구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삶을 엿볼 수 있는 한국 속의 작은 중국, 차이나타운.

이 곳은 특히 짜장면을 비롯한 각종 먹거리로 인기가 높은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이 곳엔 짜장면 박물관, 한중박물관, 한중원 쉼터 등의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입구에서 느껴지는 화려함에 압도당하게 되지요. ^^~





거리 곳곳에서 사자 조형물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사자춤은 중국을 대표하는 문화 예술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춘절 등과 같은 큰 행사 때, 여전히 하나의 큰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 외에도 차이나타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① 차이나타운 볼거리&즐길거리




짜장면 박물관에서 짜장면의 역사 만나기 (입장권 1,000원)

짜장면을 싫어하는 사람 없지요. ^^ 짜장면의 역사와 종류, 만드는 방법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짜장면 박물관은 소소한 재미가 있는 공간입니다.



스카이힐에서 기념사진 찍기



차이나타운 자유공원 올라가는 길에 조성된 계단인 스카이힐은 양옆으로 자금성, 만리장성, 경극 등 다양한 벽화가 그려져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멀리 인천항의 전경도 볼 수 있는 장소로 친구와의 기념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 중 하나랍니다.





② 차이나타운 먹을거리



차이나타운 명물, 하얀짜장면 맛보기



여행에서 마주하는 다채로운 음식들은 빼 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특히 인천 타이나타운에서 꼭 맛 보아야 하는 메뉴 중 하나가 중국음식!

그 중에서도 특별한 비주얼로 시선을 끄는 하얀 짜장면은 영숙씨 추천메뉴랍니다.




'오잉? 짜장면이 하얗다고?' 보기엔 정말 하얀 소스의 볶음 국수 같은데 맛을 보면 짜장면!

여기에 육즙 가득한 딤섬까지 곁들이면 이야말로 진수성찬이지요.


아시죠? 밥 배, 디저트 배 따로 있다는 것! 차이나타운에서는 길거리 간식을 하나씩 사 먹어 보는 재미도 놓칠 수 없어요.






그 중에서도 월병과 홍두병은 꼭 드셔보세요!

월병, 홍두병은 우리나라 음식으로 치자면 다식과 동그란 붕어빵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앙금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자유공원 그마트 - 여유로운 산책, 그리고 도깨비 소환하기



맛있는 식사와 간식까지 먹었으니 이제 자유공원으로 발길을 돌려 볼게요.


자유공원은 탁 트인 시야 덕분에 인천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도깨비 신부가 도깨비를 소환했던 '그마트'가 자유공원 내에 위치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요.

빛바랜 간판만 봐도 얼마나 오랜시간 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을지 짐작이 가네요. ^^


도깨비는 끝났지만 아직도 도깨비 앓이 중인 분들 많으시죠?


우리의 찬란하神 도깨비님을 저도 소환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후~ 불을 끄면 저 멀리서 갑자기 짜잔! 하고 도깨비가 나타날 듯 한데요.

졸업 여행의 추억이 될 만한 포토타임을 가져보시길 추천합니다. 


"아~ 우리가 졸업하던 해에 정말 인기있던 드라마 장소였지~~" 하고 말이에요. ^^






#배다리 헌책방 거리, 한미서점 - 기념사진 & 서로에게 따뜻한 책 한 권 선물하기




이 곳은 바로 요즘 인천 여행코스에서 떠오르는 그곳! 바로 배다리 헌책방 거리입니다. 이 곳에는 요즘 핫!한 '한미서점'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인천 차이나타운, 자유공원이 위치한 인천역에서 지하철로 바로 1정거장을 이동하면 되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 당일치기 인천 여행지로 좋아요.





그러고 보니 인천에 도깨비가 다녀간 곳이 정말 많은데요? ^^


은탁과 도깨비 신의 아름다운 장면, 예를 들면 머리를 쓰담쓰담 해주던 장면들이 주로 서점 외부에서 촬영되었다면,

삼신할미와 도깨비의 만남은 서점 안에서 촬영됐었죠.


촬영이 자유로운 외부는 노란색 덕분에 사진도 화사하게 나오니 친구와 서점을 배경 삼아 멋진 기념사진을 남겨보세요!





그리고 이곳에서 진짜 해봐야 하는 것은 여행을 함께한 친구 또는 연인에게 책 한 권을 선물해 보는 일이에요!





수많은 서적 중에 선물할 책을 고르다 보면 금방 시간이 흐른답니다. 중고서적 특성상 저렴한 가격에 원하던 책을 득템할 수 있으니,

서로에게 의미있는 선물을 하기에도 부담이 없지요.





아 참! 드라마 세트장인 줄 아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실제 운영되고 있는 헌책방이랍니다.

때문에 안에서 구경을 하실 땐 사진 촬영은 되도록 삼가고 에티켓을 지켜주시는 게 좋아요. ^^

(영숙씨는 한가한 시간에 방문하여 주인장께 특별히 도움을 청해 내부를 담을 수 있었답니다. ^^;;)


여행이 막바지에 다다르니 허기가 살짝 몰려와요!

은탁이처럼 도깨비를 소환해 만날 순 없지만 우리는 야쿠르트 아줌마를 만날 수 있어요.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듣는 인천 여행 꿀팁


한국야쿠르트의 하이프레시 앱을 통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아줌마 찾기를 실행!

드디어 반가운 야쿠르트 아줌마를 조우합니다.




한미서점 주변에서 매일 건강함을 배달하시는 야쿠르트 아줌마, 박영준 여사님을 소개합니다!



여기서 잠깐!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묻습니다.


네! 요즘,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해서 그런가 젊은 친구들이 많이들 찾아오더라고요.

한미서점이 위치한 금곡동에서 근무한지 수 년이 되는데 최근에 유독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덕분에 저도 많은 분들과 만날 수 있어 기쁘기도 하고요. 이곳에 들린다면 사진은 꼭 노란 배경에서 찍어보세요. 

얼굴이 얼마나 화사하게 나온다고요. ^^



네! 그럼요! 제가 근무하는 지역 근처에 위치한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월미도, 신천 국제시장을 추천해요.

차이나타운 짜장면은 꼭 드셔보시고요. 아, 벌써 드시고 왔다고요?

선택 잘 하셨어요. 영숙씨. ^^ 제가 추천하는 곳 모두 사진을 찍기에도 좋고, 이동 거리가 멀지 않아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구경하기에 좋아요.

그리고 좀 멀기는 하지만 요즘은 송도 '센트럴파크'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 중 하나에요.

특히 야경이 예쁘니 한번 꼭 가보세요!




'끼리 딥앤크런치'에요. 여행을 하면 체력소모가 많아져서 허기가 질 때가 많죠.

그래서 그런가 이쪽으로 여행을 하는 분들이 간식거리로 '끼리 딥앤크런치'를 많이 찾으세요. ^^


맛도 좋고, 부담없이 간편하게 여행 중에 드실 수 있는 간식이기도 해요.





오늘 돌발 인터뷰에 응해주신 야쿠르트 아줌마 박영준 여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음엔 꼭 송도에 들러 추천해주신 야경을 만끽해 보겠습니다.


오늘 여행을 함께 해준 친구에게 선물로 고른 책과 끼리를 살포시 건네며 졸업 여행을 훈훈하게 마무리해봅니다.




졸업시즌, 친구와 또는 혼자 추억을 만드는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입과 눈이 즐거운 인천 당일치기 여행을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하루를 응원하며 영숙씨는 내일 다시 찾아올게요. ^^




오늘 인천 여행코스에서 야쿠르트 아줌마 찾기를 도와준 하이프레시 앱을 다운받아보세요!

다양한 건강 정보와 제품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국야쿠르트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기(안드로이드)



▲한국야쿠르트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기(아이튠즈)





1 Comments
댓글쓰기 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