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끼한 속을 달래줄 얼큰 음식 추천 본문

요리/건강한 레시피 백과사전

느끼한 속을 달래줄 얼큰 음식 추천

신선한 가치, 건강한 습관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2020. 1. 27. 11:00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즐거운 설 연휴 보내고 계시나요? 오랜만에 고향에 내려가 가족들과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맛있는 명절 음식 많이 드시고 계실 텐데요. 평소 음식보다 기름진 명절 음식을 많이 먹다 보니 얼큰한 음식이 생각이 나셨을 거 같아요. 그래서 얼큰한 음식이 필요한 여러분들을 위해 느끼함을 풀어줄 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차돌박이 순두부찌개


고소한 차돌박이와 풍성한 채소에 부드러운 순두부를 넣은 매콤하고 감칠 맛나는 얼큰한 ‘차돌박이 순두부찌개’를 소개합니다. 


재료 볶기


먼저 차돌박이를 먹기 좋게 3cm 정도로 자른 후, 강한 불에서 1분간 팬을 달군 후 중간 불로 줄인 뒤 차돌박이를 약 1분간 볶아주세요. 그리고 대파, 쥬키니호박, 양파, 느타리버섯, 고추기름, 소스,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은 뒤 중간 불로 약 1분간 더 볶아주세요.


완성하기


같은 팬에 순두부와 물 600mL(종이컵 약 4컵)를 붓고 뚜껑을 덮은 후 강한 불로 9분간 끓여주세요!


완성!


다 끓은 차돌박이 순두부찌개를 먹기 좋은 그릇에 이쁘게 담아주면 끝!

계란 하나 탁! 풀어서 흰 쌀밥과 함께 먹으면 어느새 몸속을 가득 채웠던 느끼함은 사라져 있어요!


대파 고추장 불고기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음식은 ‘대파 고추장 불고기’ 입니다. ‘대파라면’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남성렬 셰프’님이 다시 한번 대파를 이용하여 만든 시그니처 레시피인데요. 중독적인 감칠맛은 물론 화끈한 불맛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재료 준비


돼지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하면서 대파는 세로로 길게 썰어주세요. 


고기 버무리기


돼지고기 전지에 양념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양념을 자작하게 드시려면 약 30ml의 물을 넣어 조리하세요.


재료 끓이기


달궈진 팬에 고기의 핏기가 사라질 대까지 강불로 3분간 볶아주세요. 그리고 양파 넣고 2분간 더 볶아주신 다음, 손질해놓은 대파를 넣어 숨이 죽을 때까지 1분간 더 볶아주세요! 대파와 양파는 개인 기호에 따라 볶는 시간 및 순서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완성!


불을 끈 상태에서 직화 조미유를 넣어 골고루 섞기만 하면 끝!


지금까지 잇츠온 차돌박이 순두부찌개와 대파 고추장 불고기를 소개해드렸어요. 1인용 뿐만 아니라 2~3인용 제품도 있어 가족 모두와 함께 얼큰함을 즐길 수 있답니다. 기름진 명절 음식으로 느끼해진 속을 얼큰한 차돌박이 순두부찌개와 대파 고추장 불고기로 달래면서, 얼마 남지 않은 설 연휴 동안 행복하고 맛있는 시간 보내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