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요리템 찾았다! 끌레베르 스트링치즈 요리 4종 레시피 대방출 본문

건강한 뉴스/한국야쿠르트 제품 리뷰

만능 요리템 찾았다! 끌레베르 스트링치즈 요리 4종 레시피 대방출

신선한 가치, 건강한 습관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2020. 8. 19. 18:08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모디슈머(modify+consumer)’)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것은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 새로운 맛을 창조해내는 소비자를 말하는데요. 코로나19에 장마까지 겹쳐 ‘집콕’ 생활이 길어지자 비슷비슷한 ‘집밥’에 실증을 느낀 이들이 직접 모디슈머가 돼, 새로운 레시피를 찾고 그것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야쿠르트도 함께 해야죠!


지난 6월에 실시한 ‘하이프레시 이런 상품 만들어주세요’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치즈!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맛볼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하이프레시 몰에서도 만날 수 있기를 바랐는데요. 그렇게 8월! 드디어 하이프레시 몰에도 치즈향이 풀풀 풍기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스트링치즈 생산 전문업체 ㈜데어리젠의 ‘끌레베르 스트링치즈’가 출시됐는데요. 오늘은 바로 이것을 가지고 모디슈머들의 입맛을 저격해 보겠습니다! 지금부터 ‘끌레베르 스트링치즈’를 활용한 신종 요리 4종을 만나 보시죠.


* 끌레베르 스트링치즈 ▶바로 주문



믿고 먹는 콜라보! 스트링치즈 짜장라면 레시피


‘짜장라면의 변신은 의심할 것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꽤 오래전 종영한 예능프로그램인 <아빠 어디가>에 처음 등장한 ‘짜파구리’도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의 ‘짜치계(짜파게티+치즈+계란)’도, 그리고 영화 <기생충>의 ‘채끝살 짜파구리’도 대란에 가까운 큰 인기를 모았는데요. 그래서 이 실패 없는 짜장라면에 끌레베르 스트링치즈를 얹어 봤습니다. 짜장 소스의 담백한 맛과 스트링치즈의 고소한 맛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데요. 오늘 야식 메뉴로 Pick 하고 당장 따라해 보세요.


l  스트링치즈 짜장라면 재료

ü  짜장라면 1봉지, 끌레베르 스트링치즈 1, 달걀 1

 

l  스트링치즈 짜장라면 만드는 법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을 구워주세요.

2.      기존 방식대로 냄비에 물을 부어 짜장라면을 끓여 주세요.

3.      라면의 면발이 적당히 익고 국물이 자박하게 남으면 그 위에 스트링치즈를 얹어 주세요.

4.      마지막으로 달걀프라이를 올리고 약불에서 1분간 더 끓여 치즈를 적당히 녹여 주세요.


>> 스트링치즈 짜장라면을 더 맛있게 만들고 싶다면?

짜장라면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뭐니뭐니 해도 달걀과 치즈이죠. 이것이 면발을 코팅해 양념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잡아주는데요. 그래서 달걀은 반숙을 추천하고, 치즈는 쉽게 형태를 잃지 않는 스트링치즈가 적당합니다. 여기에 파슬리가루와 트러플오일 등을 뿌려 마무리하면, 이것이 바로 SNS(인스타그램) 감성이죠. 채끝살 짜파구리 부럽지 않은 고급 짜장라면을 느낌있게 맛보세요.



집밥 반찬의 품격! 스트링치즈 계란말이 레시피


학창시절 도시락 또는 급식 반찬에 즐겨 등장한 계란(달걀)말이! 이것이야 말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는 음식이죠.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하고 담백한 맛이 매력인데요. 이것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비우는 일?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여기에 끌레베르 스트링치즈를 넣어 볼 건데요. 이 치즈는 원유 함량이 높고, 방부제와 색소, 향료가 첨가되지 않은 3무제품인 자연 생 치즈로, 아이도 걱정 없이 맛볼 수 있어 우리 가족 식탁 위 반찬으로 딱이죠. 스트링치즈 하나로 집밥 반찬의 품격을 높여 볼 준비되셨나요? 그럼 출발합니다!


l  스트링치즈 계란말이 재료

ü  달걀 5~7, 끌레베르 스트링치즈 1, 소금 약간

 

l  스트링치즈 계란말이 레시피

1.      빈 볼에 달걀을 5~7개 정도 풀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2.      기름을 두른 팬에 달걀물을 붓고 그 위에 스트링치즈를 올려 주세요.

3.      달걀의 테두리 부분이 익으면 뒤집개 등을 사용해 치즈를 얹은 쪽부터 돌돌 말아주세요.


>> 스트링치즈 계란말이를 더 맛있게 만들고 싶다면?

불을 사용해 치즈를 첨가한 요리를 한다면, 뜨거운 불에 잘 녹는 체다치즈류 보다 치즈 형태를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는 스트링치즈가 제격입니다. 그리고 계란말이는 속재료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요. 따라서 달걀물에 부추, 당근, 양파, 깻잎 등의 채소를 첨가해 채수와 치즈, 달걀의 조화를 한 입 가득 맛보세요. 혹 편식 중인 아이가 있다면 채소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해도 좋답니다.



초 간단 우리 아이 간식! 스트링치즈 식빵롤 레시피


집콕이 생활화된 요즘은 나들이와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조금 더 맛있고 특별한 요리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이 메뉴에 도전해 보세요. 식빵과 끌레베르 스트링치즈의 콜라보로 탄생한 이색 음식인데요. 브런치로 맛봐도 좋고 홈카페 디저트 메뉴로 준비해도 손색없죠. 그리고 우리 아이의 간식으로 내놓으면 이건 뭐 순간 각입니다. ‘식빵롤’의 레시피는 그야말로 초 간단한데요. 그러니 주저 말고 도전!


l  스트링치즈 식빵롤 재료

ü  식빵, 끌레베르 스트링치즈, , 달걀

 

l  잇츠온 스트링치즈 식빵롤 레시피

1.      준비한 식빵의 테두리를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 뒤 밀대를 활용해 펴 주세요.

2.      기호에 맞는 잼을 선택해 식빵 한 면의 가운데 부분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3.      그 위에 스트링치즈를 올리고 돌돌 말아 주세요.

4.      식빵에 달걀물을 입히고 기름을 두른 팬에 구워주세요.


>> 스트링치즈 식빵롤을 더 맛있게 만들고 싶다면?

기름에 굽지 않고 3번 과정에서 멈춘 후 그대로 맛봐도 좋습니다. 단 식빵롤의 속재료에 가열이 필요한 것이 없어야겠죠. 그리고 속재료를 조금 더 추가해 풍성하고 다양한 맛을 즐겨도 좋은데요. 햄, 바나나, 딸기, 참치, 게살 등을 추천합니다.



홈술 안주도 달라 달라! 스트링치즈 카나페 레시피


사실 ‘치즈’는 와인 안주로 잘 알려져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끌레베르 스트링치즈를 활용해 와인과 어울리는 카나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과일의 상큼한 맛과 치즈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입안 가득 맴돌면 와인의 맛이 한결 더 부드러워지는데요. 스트링치즈의 숨은 고급미를 꺼내는데 동참해 보시죠.


l  스트링치즈 카나페 재료

ü  끌레베르 스트링치즈, 키위, 방울토마토, 블루베리, 자두, 어린잎채소, 비스킷, 발사믹소스

 

l  스트링치즈 카나페 레시피

1.      한 입 크기로 먹기 좋은 사이즈의 비스킷을 준비해 주세요.

2.      그 위에 어린잎채소, 키위 또는 자두, 스트링치즈, 방울토마토를 탑을 쌓 듯 올려주세요.

3.      발사믹소스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 스트링치즈 카나페를 더 맛있게 만들고 싶다면?

과일과 채소는 기호에 맞게 다양하게 올릴 수 있는데요. 풍성풍성하게 올려야 그 맛도 배가 된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과일은 신선도와 당도가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제철과일을 사용해 보세요. 새콤달콤한 맛과 신선함이 절정일 때라 더욱 맛있는 카나페를 맛볼 수 있답니다. 여름철 과일로는 블루베리, 자두, 복숭아 등을 추천합니다. 수박과 같이 수분 함량이 많은 과일은, 자칫 비스킷의 바삭한 식감을 눅눅하게 만들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끌레베르 스트링치즈와 다양한 음식과의 콜라보를 만나 봤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이 치즈가 변신을 거듭했으니 얼마나 더 맛있을까요? 지금까지 소개한 신상 요리 4가지로 스트링치즈의 하모니를 입안 가득 맛보세요. 인증샷도 예쁘게 찍어 추억 만드는 거! 잊지 말고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