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아줌마, 최신 전동카트 타고 골목길 누빈다! 본문

건강한 뉴스/한국야쿠르트 소식

야쿠르트아줌마, 최신 전동카트 타고 골목길 누빈다!

신선한 가치, 건강한 습관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2014. 12. 4. 10:19

 




야쿠르트아줌마, 최신 전동카트 타고 골목길 누빈다!




 

- 한국야쿠르트,  전동카트  선봬

- 먼 거리도 빠르고 안전하게... 야쿠르트아줌마 활동성 높여

- 24시간 냉장 시스템 탑재, 신선한 제품관리 

- 야쿠르트아줌마, ‘모바일 결제기’ 사용 등 스마트한 진화 거듭




12월부터 최신형 전동카트를 타고 골목을 누비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의 활동성과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여줄 신개념 전동카트를 전국적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신형 전동카트는 야쿠르트아줌마가 발판 위에 탑승해 이동할 수 있는 형태로 개발됐습니다. 기존 전동카트가 가볍게 밀면서 나아가는 형태였다면, 이제는 두 발로 올라 탄 상태에서 운행이 가능해 진 것 입니다. 따라서 높은 언덕을 오르거나 먼 거리를 갈 때 더욱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습니다. 


 최대 시속 8km까지 낼 수 있습니다. 이는 야쿠르트아줌마가 빠른 보폭으로 한 시간에 4km 정도를 걷는다는 전제 하에 두 배 높인 속도입니다. 신형 전동카트를 이용하게 되면 하루 평균 160여 명의 고객을 찾아가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의 활동시간(평균 6.8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24시간 냉장시스템이 탑재되어 제품 보관과 운반이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220ℓ 용량의 냉장고에는 ‘야쿠르트’(65㎖)가 2000개 이상 들어가며,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150㎖)의 경우 1000개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외부에서도 온도 확인이 가능해 더욱 철저한 냉장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전동카트는 하루에 한 번, 8시간 정도 충전하면 1일 활동에 충분한 전력을 갖추게 됩니다. 특히,  LG화학의 중대형 리튬이온 이차전지를 채택해 내구성 및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전동카트를 개발하며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것이 ‘안전’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경사가 높은 고지대 지역에서 1년 이상 테스트를 진행하며 안전성과 조작 편의성, 성능 등을 수  십 번 개선했다고 합니다. 특히 키를 뽑은 상태에서는 절대로 움직일 수 없게 해 사고나 도난의 위험의 방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아줌마를 대상으로 철저한 안전 교육도 실시할 계획입니다. 신형 전동카트를 운행하려면 운전 면허(1,2종), 원동기 면허, 다륜형 원동기 면허 중 한 가지를 반드시 소지해야 하며 시운전 프로그램 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상시 헬멧 착용도 필수입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올해 12월 중으로 300개의 신형 전동카트를 선보이고 내년까지 3000대로 늘려 보급률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이창희 한국야쿠르트 영업이사는 “전동카트를 이용하면 야쿠르트아줌마들의 이동시간이 줄어들면서 고객접점이 늘어나게 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 제품을 전달할 수 있다” 며 “야쿠르트아줌마의 스마트한 진화가 고객만족도 제고와 함께 수입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 대된다“ 고 밝혔습니다. 




야쿠르트아줌마들의 스마트한 진화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예정입니다. 최근 야쿠르트아줌마들에게 스마트폰 이어폰 잭에 꽂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즉시 결제가 가능한 이동형 결제기도 보급됐습니다. 휴대가 편리하고 안전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과 자동연계 돼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1971년 47명으로 시작해 1만 3천여 명의 판매 조직으로 성장한 야쿠르트아줌마들은 매일 고객을 찾아가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주는 건강 컨설턴트이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우리 사회 곳곳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올해 3월 정구호 디자이너가 만든 새로운 유니폼을 지급하고,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는 등 야쿠르트아줌마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와 함께 최신형 전동카트까지 보급하면서, 야쿠르트아줌마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