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이 되면 유독 더 '푸석푸석'해지는 건성피부관리 방법! 본문

상식/꿀팁! 건강탐구시간

봄철이 되면 유독 더 '푸석푸석'해지는 건성피부관리 방법!

신선한 가치, 건강한 습관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2014. 3. 24. 09:00

 

봄철이 되면 유독 더 '푸석푸석'해지는 

건성피부관리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한국야쿠르트블로그 가족 여러분~!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따뜻한 수다는 봄철이 되면 유독 더 푸석푸석 생기를 잃어가는 건성피부관리 방법에 대한 이야기에요. 내 피부가 날씨나 계절에 상관 없이 늘 뽀송뽀송하고 탄력적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환절기에는 유독 피부가 더 거칠어지는 것 같아 괜스레 짜증도 두 배로 늘어나는 것만 같아요. 그렇지만 너무 실망하거나 슬퍼하진 마세요. 우리 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주느냐에 따라 더욱더 좋아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럼 지금부터 한국야쿠르트와 함께 예쁘고 생기 넘치는 피부미용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내가 건성피부라고?" 건성피부관리, 자신의 타입을 먼저 확실하게 체크해보아요.

 

 





막연하게 자신의 피부타입이 무엇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고 보면 자신의 피부 타입이 지성인지 건성인지, 혹은 복합성인지 아닌지를 정확히 알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그러므로 건성피부관리 이전에 정확히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겠죠~?!




피부 타입 테스트 방법



1. 가로세로 2cm 정도의 얇은 종이를 5장 준비해요.


2. 세안을 깨끗하게 한 뒤 물기는 완전히 제거해줘요.


3. 스킨이나 로션 등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약 3시간 정도 기다려요.


4. 코, 이마, 턱, 양볼 다섯 군데에 준비해둔 종이나 티슈를 붙이고 20초 정도 기다려요.


5. 종이나 티슈에 흡수된 기름기의 상태를 확인하시면 끝!





피부 타입 테스트, 그 결과는?!



중성피부 : 종이에 기름기가 희미하게 묻은 정도


지성피부 : 종이에 기름기가 묻어 있는 것이 쉽게 보일 정도


건성피부 : 종이에 기름기가 전혀 묻어나지 않은 경우


복합성 피부 : 종이에 부위별로 묻은 기름기에 차이가 있을 정도




사실 이러한 피부 타입은 체질적으로 타고나거나 정확히 고정된 것은 아니랍니다. 피부 상태는 날씨 등의 주변 환경으로 인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을 수시로 확인해주시고 화장품 역시 상태에 따라 변경해주시는 게 좋다고 해요.


건성피부는 다른 피부 타입보다 특히 외부 자극에 예민하고 주름과 탄력 저하 등을 동반하기 쉽기 때문에 다른 타입에 비해 가장 빨리 노화가 나타날 가능성이 더욱 높답니다. 위의 테스트 이외에도 스스로 건성피부임을 자가진단해보는 척도는 피부가 메마르고 당기는 느낌이 심할 때, 늘 피부에 각질이 떠 있을 때, 눈밑이나 얼굴에 표정으로 인해 만들어진 잔주름이 깊을 때 등이 있어요.


그렇다면 건성피부관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동안 미녀로 가는 지름길, 건성피부관리에 있다!





1. 올바른 방법으로 세안하기


예쁜 피부를 가꾸는 기본 중의 기본은 바로 세안법에 있다는 사실~  세안은 너무 자주 할 필요 없이 하루 두 번, 아침과 저녁에 하는 것이 적당해요. 아침에는 수면 중 피부에서 분비된 피지를 제거하기 위함이고 저녁 세안은 피부에 뭍은 먼지나 피지 등을 제거하기 때문이에요. 


또, 건성피부는 보습력이 좋은 클렌징 폼으로 거품을 충분히 내어서 세안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 클렌징 폼은 유분을 지나치게 제거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주셔야 해요. 



2. 수시로 물을 마시기


물은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는 등, 우리 몸의 신진대사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답니다. 따라서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만큼 좋은 것이 또 없는데요, 최소한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답니다. 


평소 식단 역시 고기나 인스턴트 식품보다는 수분이 듬뿍 들어 있는 생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관리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이고요.



3. 각질제거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각질이 일어난 얼굴은 왠지 깔끔하지 못하고 빈티 나는 인상을 주기 쉬워요.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 각질 때문에 화장이 예쁘게 되지 않아 속상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이러한 각질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에 너무 자주 제거해주면 오히려 피부 관리에 독이 된답니다. 세안으로 제거되지 않는 묵은 각질이나 노폐물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가볍게 관리해주시면 좋아요.




4. 세안·목욕 후 보습 관리는 핵심 중의 핵심


세안이나 목욕 후 물기를 말릴 때에는 수건으로 피부를 문질러 닦아내시면 절대 안 돼요~ 가볍게 톡톡 누르듯이 피부를 닦아주고 로션이나 크림 등의 보습제는 목욕이나 세안 직후에 발라주시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또 목욕한 직후 수증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바르시면 더욱 효과가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정도가 심한 건성피부의 경우에는 로션보다도 크림 타입의 제품이 더욱 좋답니다.





▶건성피부에 좋은 음식 총정리





세안 방법과 보습제 사용을 통한 피부 관리도 중요하지만 식습관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력 또한 무시할 수 없답니다. 그래서 피부에 좋은 식품을 대표적으로 정리해보았어요~!




1. 녹두 : 녹두는 피부에 쌓인 화장 독을 제거하고 칙칙함, 여드름, 잡티, 기미 등에 탁워한 효과를 보인답니다.


2. 팥 : 피부가 거칠고 건성인 사람이 팥가루로 꾸준히 세안하면 팥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 덕분에 피부가 부드러워져요.


3. 바나나 : 바나나는 건성 피부, 잔주름, 노화된 피부에 효과적이랍니다. 


4. 감자 : 감자에는 비타민 C와 펙틴 함량이 높아 진정 작용과 미백 효과가 뛰어나요.


5. 양상추 : 양상추는 화상의 통증을 경감하는 효과가 있어 약한 피부를 강하게 만들어준답니다.


6. 호박 :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이 외에도 귤, 땅콩, 오이 등이 피부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팩을 하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건성피부에 탄력을 불어넣는 홈메이드 천연 팩



1. 꿀팩





꿀의 보습력은 가히 최고라 할 수 있는데요, 꿀은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잔주름 관리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건성피부를 생기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답니다. 꿀팩은 꿀 1큰술에 레몬즙 1작은술을 섞어 얼굴에 바르고 약 15분 후에 미온수로 세안하면 된답니다. 정말 간편하죠?




2. 달걀노른자 팩





달걀노른자에는 영양이 풍부하고 보습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답니다. 달걀노른자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 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줘요. 달걀노른자팩은 달걀노른자와 밀가루를 1큰술, 섞은 후 우유 2큰술을 더해주면 되는데요, 이를 얼굴에 골고루 바른 뒤 약 10분후에 세안해주면 돼요.




3. 요구르트팩


 



요구르트는 우유만큼이나 부작용이 없는 재료에요. 또 표백작용이 있어서 기미나 주근깨 등을 희미하게 해주고 윤기와 탄력을 되살려준답니다. 가능한 당도가 없는 플레인 요구르트를 사용하면 더 좋지만, 근처에 재료가 없다면 한국야쿠르트의 '야쿠르트'로도 손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적당량의 야쿠르트와 밀가루 2스푼, 올리브오일 몇 방울을 잘 섞어준 뒤 얼굴에 얇게 펴 발라 15분 정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점성 때문에 얼굴에 바르기 불편하시다면 마스크 시트를 사용하셔도 좋답니다.




지금까지 건성피부관리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피부는 사람의 이상을 결정짓는 요인 중에서도 이목구비만큼이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답니다. 피부의 탄력이나 색의 정도에 따라서 얼굴이 우중충해 보이기도 하고 해사하게 보이기도 하죠. 그런 만큼 우리 모두 건강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보아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