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만드는법 : 3개월 째 먹고있어요! 본문

상식/꿀팁! 건강탐구시간

해독주스만드는법 : 3개월 째 먹고있어요!

신선한 가치, 건강한 습관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2014. 4. 7. 11:11

내 몸에 힐링!

몸이 건강해지는 해독 주스 만들기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높다는 해독 주스! 여러분도 많이 들어보셨죠?

 

저는 요즘 환절기를 맞아 건강도 챙기고, 다가오는 여름에 대비하기 위해 다이어트도 할 겸 집에서 해독주스를 만들어 마시고 있어요. 직접 마셔보니 소문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는 것 같지만, 나름대로 건강에 좋은 것 같아 여러분께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 해독주스 만들기 step 1.

 

가장 먼저 평소 잘 먹지 않는 채소와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을 선택해 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양배추를 정말 거의 먹지 않았는데요, 양배추는 야쿠르트, 올리브와 함께 3대 장수식품 중 한 가지라는 사실! 섬유질이 많아서 장 건강에도 좋고, 특히 공복에 먹으면 더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독주스에 양배추를 넣고 있어요.

 

 

 

 

당근 역시 평소에 제가 정말 먹지 않는 채소 중 하나인데요, 당근에는 비타민 A가 많아서 특히 시력과 피부미용에 좋고, 체내의 독소를 없애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최고의 항암 식품이랍니다.

  

 

 


브로콜리는 앞의 두 가지 채소보다는 그래도 제가 가끔 먹는 채소인데요, 다크서클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로 한때 정말 많이 먹었던 채소랍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가 풍부해서 피부에도 좋고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또한, 항암에 좋은 성분들도 많답니다. 
 

 

 


자, 그럼 이제 조금 무난한 재료들을 볼까요? 저는 평소에 토마토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토마토 역시 항암효과가 높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또 수분이 많아서 피부 미용에도 좋아요. 무엇보다 저는 토마토의 상큼한 맛을 좋아해서 해독 주스에 꼭 넣어주는 재료 중 하나랍니다.

 

채소만 넣어서 해독 주스를 만들면 처음 몇 번은 꾹 참고 마실 수 있겠지만, 결국 맛이 없어서 포기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저는 단맛이 나는 과일들을 함께 넣어준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사과인데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죠? 해독 주스는 주로 아침에 마시기 때문에 사과를 넣어주면 금상첨화랍니다! 사과는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정말 좋아요.

 

 

 

 

 

두둥! 드디어 바나나가 등장했네요. 해독 주스에 바나나만 넣어준다면 어느 정도의 맛은 보장된답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있어 해독 주스의 필수 재료라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 해독주스 만들기 step 2.

 

자, 그럼 재료 소개는 어느 정도 했으니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해독 주스를 만들어 볼까요?
  


 

 

 

 

 

채소는 물에 담가놨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주시면 구석구석 아주 깨끗하게 씻겨요.

 

 

 

 

 

 

 

 

 

 

 

 


        

<해독 주스! 직접 먹어보니 어때?>

 

 


저는 해독 주스를 벌써 3개월째 마시고 있는데요, 솔직히 해독 주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저는 해독 주스를 아침 대용으로 마시고, 점심 저녁을 깨알같이 다 배부르게 챙겨 먹었기 때문에 살이 빠지거나 하진 않았답니다.

 

다만 직접 마셔본 결과, 아침에 마시고 나면 속이 편안하고, 무엇보다 장 건강이 많이 좋아졌다고 느꼈답니다. 또 평소에 잘 먹지 않던 채소도 많이 먹게 돼서 아주 만족스러워요.

 

해독 주스! 만들려고 하면 여러 가지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해야 해서 귀찮을 것 같지만, 막상 만들어 보면 생각보다 금방, 쉽게 만드실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해독 주스로 건강은 물론 미용까지 한 번에 챙겨보세요! ^^

 

 

 

 

 

 

 

 

 

 

 

 

    

 

 

 

6 Comments
댓글쓰기 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