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힙한 그 커피 플랫화이트, 집에서 만드는 방법 본문

상식/꿀팁! 건강탐구시간

요즘 힙한 그 커피 플랫화이트, 집에서 만드는 방법

신선한 가치, 건강한 습관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2017.02.03 10:49

2017.02.03



몽글몽글 우유거품의 부드러움, 거기에 짙은 커피향까지 어우러진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가장 많이들 드시는 커피 메뉴가 아닐까 싶은데요.

라떼와 만드는 방법은 비슷하지만 그보다 커피의 진한 맛을 더 깊게 느낄 수 있는 커피가 있습니다.

요즘 힙한 그 커피, 바로 플랫화이트입니다.





영숙씨는 2월의 시작을 향긋한 커피, 플랫화이트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인기있는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인 플랫화이트는 에스프레소 위에 얇고 평평하게 올라가는 우유가 특징인데요.

그 맛이 궁금하여 플랫화이트가 유명하다는 상수동 작은 카페에 들러 직접 음미했습니다.





이 곳은 지하계단을 내려와 만나는 작지만 분위기 있는 카페 #커먼커피로스터스입니다.






이 곳에서 요즘 인기 있는 메뉴인 플랫화이트를 주문해봤어요!





라떼보다는 작은 잔에 나오는 플랫화이트는 언뜻 보기엔 라떼와 비슷하지만 한 모금 마시고 나니 조금 더 쌉싸름한 맛이 돋보이더군요.





오늘 같은 날씨에 플랫화이트 한 잔과 책 한 권 읽으며 오후를 보내는 여유가 참 그리워져요. 그쵸? ^^



여러분! 오늘 영숙씨의 포스팅의 핵심은 카페 소개가 아니에요. 호호~





이 날 맛본 플랫화이트를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런게 꿀팁이겠죠? ^^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구매한 내추럴플랜 미니와 콜드브루 레드(또는 블루)만 있으면 한 잔의 커피가 완성되거든요.





양을 별도로 맞출 필요없이 플랫화이트 전용 밀크로 시판되고 있는 내추럴플랜미니.

요 귀여운 아이를 투명한 잔에 한 팩을 다~넣고 콜드브루 레드를 한 포 넣어 완성하는 초간단 플랫화이트!





자 그렇다면 맛은?





일반 라떼보다 적게 들어가는 우유 덕분에 다크한 맛이 일품이에요.

처음과 중간, 끝의 맛이 모두 다르다면 믿어지시나요? 이것이 플랫화이트만의 매력이죠.

빨대로 젓지 않고 마시면서 에스프레소 원두의 다크한 맛과 우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음미하니,

요즘 왜 뜨는 커피인지 알 것 같은 기분이에요.


여러분도 집에서 사무실에서 언제나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는 홈메이드 플랫화이트에 도전해보세요!





여러분들의 신선한 가치와 건강한 습관을 위해 한국야쿠르트가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신고
3 Comments
댓글쓰기 폼
TOP